‘최고의 인생 marketer 10인에게 배우는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사람은 누구나 marketer 라는 관점에서 시작하는 이 책은 10인의 저명인사들의 삶의 자세를 통해

스스로의 인생을 어떻게 marketing 할 것인가에 대한 가이드즉 자기계발서이다.

 

본문에서 소개하는 10명의 탁월한 marketer 들은 리처드 브랜슨마크 주커버그스티브 잡스,

데이비드 오길비버락 오바마예수 그리스도하워드 슐츠조지프 퓰리처페기 구겐하임

도널드 트럼프 이며 각자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적을 남긴 인물들이다.

 

저자는 위의 인물들이 어떤 신념을 가지고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각각 분석하여 각각의

성공 history의 당위성을 부여하고 10명 모두에게 나타나는 놀라우리만치 공통적인 특성을

제시함으로써 성공한 인생가치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그 공통적인 특성들을 주시하여 실행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그 공통적인 특성이란본인 스스로를 가장 아끼고 자신에게 솔직하며 항상 당당할 수 있는 자존감과

확고한 믿음현실감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꾸는 꿈 그리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무엇이든

실행에 옮기는 실행력이다.

 

위 모든 특성들은 대부분의 자기계발서 에서 수없이 언급하며 강조하는 부분들이지만

쉽사리 실천되지 않는 것 또한 사실이다.

사실 모든 것의 출발점은 자존감을 가지는 것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자신을 존중하고 아끼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생생한 꿈을 꾸고 또 그 꿈을 믿을 수 있다고

확고히 믿으며 자신을 아끼듯이 상대방을 존중하고 아낌으로써 진정한 소통을 이루게 되면

강력한 실행력 또한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My Life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하는 인간, 호모 아카데미쿠스(Homo Academicus)  (0) 2014.04.30
잠재의식의 힘  (0) 2014.04.25
잡담이 능력이다  (0) 2014.04.18
펄 벅의 인생 수업  (0) 2014.04.18
하버드의 생각수업  (0) 201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