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erent

My Life/Book 2012. 11. 22. 15:19



책 표지에 있는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라는 문구가 가장 강렬했던 이책은,

재미 교포이긴 하지만 고등학교를 한국에서 보낸 경험이 있는 저자 문영미 교수가 

영어로 집필한 책을 박세연씨가 옮긴 것이 다소 생소한 느낌의 책이었다.


책에서는 경쟁을 할 수록 평범해 지는 이유에 대해서 역설을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깊게 생각해 보지 못했던

실생활에 밀접한 브랜드 들이 왜 경쟁할 수록 평범해 지고,

모두 difference를 외치지만 정작 같은 곳을 향하고 있는지를 설명한다.


아이디어 브랜드, 역 브랜드, 적대 브랜드, 일탈 브랜드 들의 마케팅 전략,

그들은 남들이 'Yes' 라고 외칠 때 홀로 'No'라고 외치며

자신들의 'Difference'를 위해 과감히 일탈을 시도하는가?

이러한 시도들이 단순히 일탈로만 끝나고 성공하지 못했더라면

분명 이책은 세상에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들을 통해 크게 성공할 수 있었던,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수의 기업들 (Google, Apple)의 사례를 통해

진청한 차별화란 무엇인가, 고정관념,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해 고찰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마케팅은 개인적으로 다소 생소한 분야이지만

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없이도 충분히 쉽게 읽어내려갈 수 있도록한

저자의 배려가 인상적인 책 이었다.


'My Life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관의 힘  (0) 2012.12.04
너무 아프지 마, 결국 원하는 삶을 살 테니  (0) 2012.11.25
우리는 천국으로 출근한다  (0) 2012.11.22
깨진 유리창 법칙  (0) 2012.11.22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  (0) 2012.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