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란 공정한 배분을 의미합니다.
좋은 것은 자신에겐 적게,
다른 사람에게는 많게 배분하는 것입니다.
또 좋지 않은 것은 자신에게 많이,
다른 사람에게는 적게 배분하는 것이 정의라고 합니다.


-
오가와 히토시, ‘일상을 철학하다에서



A: What’s on the TV?

B: There are only reruns on. Let’s watch something else.

A: The baseball game will be broadcast soon.

Stop channel surfing, please.

B: This show is too boring.

 

A: 텔레비전에서 뭐 해?

B: 재방송만 하네. 다른 데 보자.

A: 야구경기를 곧 중계할 거야.

제발 채널 좀 그만 돌려.

B: 이 프로는 너무 지루하잖아.

 

* ‘Stop-ing’, ‘~하는 것을 중지하다’. ‘~하는 것을 멈추다

* ‘net surfing’, ‘what’s on TV’



'Study >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outstanding  (0) 2016.01.04
overdue  (0) 2016.01.04
has exceeded  (0) 2015.12.28
be made  (0) 2015.12.28
I’m into action movies  (0) 2015.12.24

A: (こい)を長(なが)(つづ)きさせる秘()(けつ)でもありますか。

B: そうですね。 常(つね)にお互(たが)いの立(たち)()に立()って

(かんが)えて行(こう)(どう)することだと思(おも)いますけど。

 

A: 연애를 오래 지속시키는 비결이라도 있나요?

B: 글쎄요. 언제나 서로의 입장에서 서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こい) 사랑, 연애                 (なが)(つづ) 오래 계속됨. 오래

() 서다                         (こう)(どう) 행동



'Study > Japane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今夜, 映画見に行かない  (0) 2016.01.08
おすすめ  (0) 2016.01.05
インタ―ネットカフェ  (0) 2015.12.24
やけい  (0) 2015.12.22
気分転換  (0) 2015.12.18

'Interesting > Impressive Advertisem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q’s In Town  (0) 2016.01.05
DURACELL  (0) 2016.01.04
SWISS SKY DIVE  (0) 2015.12.28
FRONTLINE:Get Them Off Your Dog  (0) 2015.12.24
Keep Playing  (0) 2015.12.23


경영자는 본능적으로 사람 욕심이 있어야 한다.
인재 욕심이 없으면 경영자 본능이 없는 것이다.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적자를 내는 것이 제일 바보 같은 짓이고,
그 다음이 사람 빼앗기는 것이다.
장기적으로 보면 사람 빼앗기는 것이 더 바보 같은 짓이다.


-
이건희 회장 (김용준 저, ‘이건희 지행 33)



has exceeded

Study/English 2015. 12. 28. 20:12

<TOEIC Part 5>

 

Our investigation of this quarter’s sales suggests that new marketing plan has exceeded our intended goal already.

 

(A) exceed          (B) exceedingly          (C) excessive          (D) has exceeded

 

(이번 분기의 판매량에 대한 우리의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마케팅 계획이 이미 의도된 목표를 능가했음을 보여준다.)

 

[어휘]

investigation 조사 / quarter 사분기 / suggest 제시하다, 제안하다 /

intended 의도된 / sales 판매량 / exceed 능가하다, 넘어서다 /

exceedingly 대단히, 매우 / excessive 과도한, 극단적인

 

[해설]

일반적으로 suggest, insist, argue는 당위성 동사로 알려져 있지만 이들 단어들은 문맥에 따라서 뒤에 꼭 ‘~해야 한다는 뜻이 올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다. 이 문제에서도 suggest제안하다는 뜻이 아니라 기정 사실을 제시한다는 의미로 해석해야 하기 때문에 당위성 동사로 보지 않는다. 따라서 뒤에 나오는 that절에서 동사 원형을 사용하지 않고 현재완료 시제가 전체 문맥상 어울리므로 정답은 (D)가 된다.



'Study >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overdue  (0) 2016.01.04
Stop channel surfing, please  (0) 2015.12.29
be made  (0) 2015.12.28
I’m into action movies  (0) 2015.12.24
So  (0) 2015.12.23

be made

Study/English 2015. 12. 28. 20:10

<TOEIC Part 5>

 

Mr. Simmons requested that his travel arrangements be made around his existing speaking engagements.

 

(A) when          (B) because          (C) which          (D) that

 

(시몬스 씨는 그의 출장 일정이 기존에 있었던 출장 약속들을 방해하지 않는 방향으로 짜달라고 요청했다.)

 

[어휘]

request 요청하다 / arrangement 배열, 준비 / around ~주변으로 /

existing 기존의 / speaking engagement 연설 수락, 출장 약속

 

[해설]

당위성 동사 order, recommend, request, require, ask, demand 등은 목적어로 명사절 접속사 that이 이끄는 절이 오는 경우 조동사 should, must, have to 등을 생략할 수 있다. 따라서 동사 원형만 넣을 수도 있다. 이 문제에서도 that 절에서 should가 생략된 것으로 보아 동사 원형을 넣어야 하므로 정답은 (D)가 된다.



'Study >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p channel surfing, please  (0) 2015.12.29
has exceeded  (0) 2015.12.28
I’m into action movies  (0) 2015.12.24
So  (0) 2015.12.23
that  (0) 2015.12.23


'Interesting > Impressive Advertisem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RACELL  (0) 2016.01.04
PAPA JOHN’S  (0) 2015.12.29
FRONTLINE:Get Them Off Your Dog  (0) 2015.12.24
Keep Playing  (0) 2015.12.23
LAYS  (0) 2015.12.22


목표를 달성하고 싶으면 그것을 기록하라.
목표달성에 헌신하겠다는 마음으로 목표를 기록하라.
그러면 그 행동이 다른 곳에서의 움직임을 이끌어 낼 것이다.
목표를 이루려면 일단 목표를 기록하라.


-
헨리엔트 앤 클라우저, ‘종이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에서




[도서]내 아이를 위한 UP학습코칭

조석희 저
루이앤휴잇 | 2015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나 선생님 이라면 꼭 한번쯤 읽어봐야 할 책이며 책을 읽은 후 실제 자녀교육에 활용한다면 아이들의 학습과 성취도를 끌어 올려주는데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들의 학습과 성취를 돕기 위해서는 부모와 선생님이 함께 협력해야 함을 강조하는 이 책은 수많은 상담과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학습장애를 일으키는 다양한 문제들을 분석하여 그 해법을 제시해 준다. 저자인 조석희는 미국 세인트존스대학교 교수 겸 <창의성과 영재교육센터> 소장으로서 뉴욕주재의 교육전문가이다. 그녀는 수년간의 학부모들과의 면담을 통해 부모들이 자신들의 기대와 달리 어긋나는 아이들로 인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고 교육전문가로서 능력이 되는 한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하였고 그 의무의 일환으로 이 책을 펴냈다고 한다.

 

 

아이들의 학습과 뛰어난 성취를 돕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들의 학습장애를 일으키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해하고 근본적인 처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 과정은 부모가 해야 할 일과 선생님이 해야 할 일 그리고 부모와 선생님이 함께 협조하여 해야 할 일들이 있으며 총 9개의 파트에 걸쳐 실제 상담사례를 곁들여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1~4 파트까지는 주로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는데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인 만큼 올바른 부모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대개의 부모라면 자기 자신보다는 아이들에게 더욱 집중하고 열정을 쏟기 마련인대 이것이 과잉보호로 이어진다면 아이를 수동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성취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게 한다. 과잉보호 외에도 매사에 과도한 도움은 아이의 자립심을 해치며 칭찬도 지나치면 독이 될 수 있음을 환기시켜 준다. 또한 부모는 아이가 가장 닮고 싶은 역할모델로써 부모의 말과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 앞에서의 언행에 부모가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의존적이고 수동적인 아이가 되는 것은 부모간에 손발이 맞지 않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너그러운 아버지와 엄격한 어머니 혹은 그 반대라면, 아이는 엄격한 아버지나 어머니를 회피하고 너그러운 아버지나 어머니에게 더 의존적일 수 밖에 없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한쪽을 통해 다른 한쪽을 컨트롤 하려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부모가 자녀 교육에 관해서는 모든 것에 의견 일치를 볼 순 없지만 적어도 몇 가지 상황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합의를 이루어 놓는 것이 좋다.

 

 

그 밖에도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많은 솔루션 들은 상당히 현실적이고 꼭 필요한 방법들이라고 생각된다. 책의 뒤 표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공부가 어렵고, 힘든 아이들 및 부모와 교사들을 위한 UP학습코칭 10계명은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잘 압축하여 표현한 것 같아 아래 옮겨 보았다.

 

공부가 어렵고, 힘든 아이들 및 부모와 교사들을 위한 UP학습코칭 10계명

1.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를 통해 확실한 학습 동기를 심어줘라.

2. 아이들의 성격 및 학습 스타일에 맞는 공부법을 찾아줘라.

3. 공부를 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라.

4. 부모와 선생님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자주 만나서 얘기를 나눠라.

5. ‘부모와 선생님은 내 편이라는 확실한 믿음을 심어줘라.

6. 아이들의 잠재능력을 인정하고 성취 수준을 높여줘라.

7. 평소에 아이들이 하는 말을 잘 경청하라.

8. 끊임없이 격려하고 칭찬해서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성취하게 만들어라.

9. 주변 인물들 가운데 바람직한 역할모델을 제시하라.

10. 항상 일관성 있게 대하고, 결과보다는 노력과 의지, 용기에 대해서 칭찬하라.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나 선생님 이라면 꼭 한번쯤 읽어봐야 할 책이며 책을 읽은 후 위의 십계명을 잘 곱씹어 실제 자녀교육에 활용한다면 아이들의 학습과 성취도를 끌어 올려주는데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