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EBS 중급 일본어 2016년 10월

배경아 저
동아출판 | 2016년 10월

구매하기

Multi PDF를 통해 편리함과 양질의 교육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니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지난 7월 Yes24 단독으로 Multi PDF를 통한 어학 학습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ebook컨텐츠가 등장했다. Multi PDF란 일반 PDF에 음성과 인터렉션 기능이 추가된 형태로써 단순한 문서를 넘어선 멀티미디어 문서를 지향하는 포멧이다. PDF문서를 보며 동시에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문서 중간 중간 삽입되어 있는 문제등을 터치로 풀 수 있는 형식으로 문서 따로 강의 따로 그리고 문제풀이 따로 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획기적인 포멧이다. 예전에 영어 학습으로 즐겨듣던 입트영(입이 트이는 영어)를 통해 우선 Multi PDF를 접해 보았고 이후 YES블로그 서평 이벤트를 통해 중급 일본어 10월호를 접하게 되었다.



 인터렉션 부분을 제외하면 Multi PDF도 실물 교재와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있다. 책 표지에 교재의 난이도와 집필자 라디오 강의 공동 진행자 그리고 방송일과 시간등이 기재되어 있다. 굉장히 이른시간에 나오는 방송이라 성실히 임하지 않으면 방송을 놓치기 일수다. 실재로 주변에 EBS라디오 어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MP3원본을 따로 구매해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공부한다. (교재 표지에도 음원은 본사 별매로 되어 있다) 사실 EBS어학 컨텐츠가 양질임을 알고 있음에도 이 점이 불편하여 꺼리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이번에 Multi PDF를 통해 그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대단히 반가웠다.



실물책과 똑같이 본문에 수록되어 있는 방송시간표. 하지만 더 이상 방송시간표를 숙지할 필요가 없어졌다! 주의할 것은 앞선 일자의 방송을 미리 들을 수는 없으니 실제 방송일자에 맞추어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다.



중급 일본어는 주3회차 분량으로 진행되며 목,금,토요일에 본방을 한다. 따라서 목차에 나와있는 week는 1주 3회차 분량씩으로 안내하고 있다.



10월의 1회차 토픽 & 토크 이다. 여기서 부터 본격적인 Multi PDF의 기능이 시작된다. 문서 상단 오른쪽에 보면 Play, Pause, Stop 버튼이 노출되어 있는 해당 버튼을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Play 버튼을 누르면 평소 라디오를 통해 들었던 오프닝 음악과 함께 일본어 토픽이 ebook어플을 통해 흘러 나온다. (신기방기)



해당 회차에서 사용되는 어휘들을 미리 알아보는 코너. 여기에도 실물책과 차별되는 포인트가 있다. 인터렉션의 한 부분인 터치로 문제 풀기! 책의 안내처럼 문제의 빈칸을 터치하면 정답이 노출되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정답 페이지를 일일이 뒤져가며 확인해 볼 필요없는 편리함이란~ 하지만 실제로 문제를 풀어보지도 않고 정답만 확인한다면 학습효과는 당연히 떨어질 것이니 공부 습관을 개인적으로 철저히 관리해야 하겠다.



본문 중 오늘의 토픽을 들을 때는 현재 음성파일이 읽고 있는 문장을 하이라이트 처리하여 전체 글 중에 어느 부분을 읽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이 또한 Multi PDF의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테마 토크에서도 남녀의 대화 중 현재 어느 문장을 읽고 있는지 하이라이트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ebook의 피할 수 없는 단점으로는 실물을 펼쳤을 때 한번에 2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반해 한번에 한 페이지씩 밖에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겠다. 앞의 테마 토크에 대한 한국어 번역을 페이지를 넘겨야만 확인 가능한 형태가 그렇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상쇄할 장점들이 더욱 많으므로 크게 개의치 않는다.



책의 후반부에는 청취 포인트로 이번 회차에서 배웠던 주요 포인트 들을 점검해 볼 수 있다.



마지막 연습문제 또한 인터렉션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비단 일본어 학습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등 EBS의 외국어 학습을 Multi PDF를 통해 한다면 편리함과 양질의 교육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니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Multi PDF는 현재 어학 컨텐츠에 먼저 도입되었지만 아이들 동화책이나 인터렉션을 활용할 수 있는 책들로 그 범위를 확장한다면 분명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책들이 Multi PDF형식으로 출간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