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디퍼런트

문영미 저/박세연 역
살림Biz | 2011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마케팅은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이지만, 마케팅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도 충분히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도록 배려한 저자의 노력 또한 인상적인 책이다.

책 표지에 있는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라는 문구가 강렬한 느낌을 주었던 이 책은재미 교포이긴 하지만 고등학교를 한국에서 보낸 경험이 있는 저자 문영미 교수가 영어로 집필한 책을 박세연씨가 옮긴 것이 다소 특이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이 책의 주요 골자는 기업들이 경쟁을 할수록 오히려 평범해지는 이유에 대한 역설이다지금까지 깊게 생각해보지 못했던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브랜드들이 왜 경쟁할수록 평범해지고모두들 difference를 외치지만 정작 같은 곳을 향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이 인상적인 책이다.

 

 아이디어 브랜드역 브랜드적대 브랜드일탈 브랜드 들의 마케팅전략은 무엇이며 그들은 왜 남들이 ''Yes''라고 외칠 때 홀로 ''No''라고 외치며 자신들의 ''Difference''를 위해 과감히 일탈을 시도하는가이러한 시도들이 단순히 일탈로만 끝나고 성공하지 못했더라면 분명 이 책은 세상에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들을 통해 크게 성공할 수 있었던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수의 기업들 (Google, Apple)의 사례를 통해 진정한 차별화란 무엇인가?” 그리고 고정관념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 고찰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마케팅은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이지만마케팅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도 충분히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도록 배려한 저자의 노력 또한 인상적인 책이다.